DGWISE

  • Home
  • DGWISE
  • 인사말

인사말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4 경진년 새해는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창립한 지 21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오늘날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초대회장님이셨던 이원정 교수님을 비롯한 역대 회장님들이 주축이 되어 생활과학교실 강사님, 여러 회원님 그리고 사무국의 스톕진들 모두의 노력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의 설립 취지를 살펴 보면 “대구, 경북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개발과 기업 활동의 활성화를 견인함으로써 여성과학인력의 능력을 개발하고 지역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함”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본 회가 운영하고 있는 여러 사업 (생활과학교실 사업, 금요일에 과학터치 사업, 수요일엔 바다톡톡 사업)의 교육 강좌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무엇보다 회원 모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참여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방안과 여성과학기업인들의 유치를 확대하여 기업현장에서 과학교육을 접목할 수 있는 과학체험의 기회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 막중한 책임을 맡은 저는 “학문분야 간/지역 간/산학연 간 여성과학기술인력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 우수 과학여성인력 활용의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에 정성을 쏟고자 합니다.

따라서 “과학중심, 지역중심”이란 슬로건으로 앞으로 2년간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오니 모든 분들의 협조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대구시와 경상북도의 후원으로 수행하고 있는 교육사업들이 지역의 소외계층과 일반인에게 과학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여 “지역 과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의 이공계 출신 회원들의 전문성과 재능 기부를 통해 초·중·고등학생들과 일반인들이 “과학중심, 지역중심”을 실천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연대를 이뤄 갈 수 있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사)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제 11대 회장 김미경